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HP 휴렛팩커드

세계적인 컴퓨터 관련된 제품 생산 업체인 HP입니다. 국내에서는 HP는 프린터 제조회사로 유명하며 전 세계적으로 프린터 시장에서는 독보적인 존재의 회사입니다. 가정용 프린터의 경우 다른 회사 제품들이 그나마 팔리고 있으나 업무용 프린터 시장은 HP가 거의 독보적이며, 거기에 레이저 프린터 시장으로 넘어가면 독점이라 봐도 무방할 정도의 회사입니다. 2017년 삼성의 프린터 사업부를 HP에서 인수함으로 확실한 프린터 시장의 끝판왕으로 등극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독보적인 회사라서 그럴까요? HP는 A/S가 불친절하기로 어마어마하게 유명한 회사입니다. 프린터야 어쩔 수 없이 HP를 산다 하더라도 노트북의 경우 "HP는 A/S가 안 좋아서 사기 꺼려진다"라는 말이 돌 정도로 A/S에 악명 높은 회사입니다. 자국인 미국에서도 A/S가 불친절 한데 대한민국에서는 어떨지는 상상에 맡기겠습니다.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HP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바로가기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페이지 바로 가기 링크를 위에 해두었습니다. 링크를 클릭하셔서 자신의 HP 프린터 모델명을 입력하시면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HP 제품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HP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상단의 고객지원 탭에 마우스 커서를 올립니다. 그러면 고객지원 탭이 쭈욱 나오는데 거기서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 탭을 클릭합니다.

 

 

HP 제품들 중 프린터, 노트북, 데스크탑, 기타 항목이 있습니다. 자신이 필요한 제품의 드라이버를 클릭하세요.

 

 

이 포스팅의 경우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설명하기 위해 작성 중이니 저는 프린터 탭을 클릭하였습니다. 제품명을 입력하는 칸이 있습니다. 자신의 제품명을 입력하고 제출을 클릭하세요.

 

 

저의 프린터 8710을 입력해 봤습니다. 노트북과 워크스테이션 및 씬 클라이언트 그리고 프린터 항목이 나옵니다. 저의 제품은 프린터이기 때문에 프린터를 클릭하겠습니다.

 

 

이렇게 8710 프린터 드라이버가 나왔습니다. 자신의 제품과 자신이 찾는 드라이버를 선택한 후 다운로드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시고 설치를 하는 방법은 설치 프로그램이 가리키는 대로 설치만 하면 되니 자세한 설명을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에서의 HP 프린터 역사

1980년대 부터 1990년대 초반까지 HP와 삼성전자가 합작 회사인 삼성휴렛패커드를 설립하였습니다. 이때 사용하던 로고는 HP 로고 앞에 삼성의 S를 붙여 SHP의 형태로 판매되었습니다. 당시 지분 규모는 삼성전자가 45% HP가 55% 였으며 1995년 삼성전자가 프린터 사업에 진출하게 됨을 파트너십이 종료되고 HP 직영인 한국휴렛패커드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1998년 삼성전자의 지분을 전부 인수함으로 온전한 HP의 회사로 자리 매김 하게 되었습니다. 1990년 삼성에서 팔던 삼성 잉크젯 프린터들은 삼성에서 만든 제품이 아닌 HP OEM 제품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