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무리 다운로드와 사용법

칼무리 다운로드와 사용법 (화면 캡쳐 및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오늘은 화면 캡쳐 프로그램 칼무리 다운로드와 사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칼무리는 무료 화면 캡쳐 프로그램 중에서도 가장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정말 간편한 프로그램으로 유명합니다. 칼무리를 제공하는 곳은 길호넷이라는 곳인데요. 이런 좋은 프로그램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배포해주는 고마운곳이지요. 그럼 오늘은 칼무리 다운로드와 다양한 기능 그리고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칼무리 소개
프로그램 명 칼무리 (kalmuri)
언어 한글, 영문
프로그램 크기 517kb
기능 PC 화면 캡쳐 및 동영상 녹화
제작자 길호넷 (만든이 오길호)
홈페이지 http://kilho.net/
지원 플랫폼 Windows XP 이상
라이센스 Freeware (회사, 집, 관공서, 학교 등 공간 및 시간에 제약없이 마음대로 사용가능)

 

 

 

 

 

 

칼무리 사용방법

사용방법

1. 원하는 범위(전체 화면, 활성 중 화면, 영역 화면, 웹페이지, 색상추출, 직접 지정)와 저장할 포맷을 선택한 뒤 단축키를 누르면 화면이 캡쳐가 됩니다. 

2. 단축키 지정과 설정을 칼무리 화면에서 우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3. 영역화면 캡쳐에서 REC를 클릭하면 동영상 캡쳐가 됩니다.

 

칼무리 화면에서 우클릭을 하면 설정 창이 뜬다

칼무리는 많은 사람들이 편하게 쓰는 무료 캡쳐 프로그램으로 사용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칼무리 화면에서 우클릭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편한대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설정 방법 설명도 정말 간략하게 되어 있어서 쉽습니다.

 

단축키 설정에서 단축키를 설정하자

저의 경우 단축키를 컨트롤 + P로 했습니다. 이게 저에겐 가장 편하더라구요. 실수로 누르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함이기도 합니다.

 

동영상 캡쳐 기능도 있다.

칼무리는 엄청 가벼운 캡쳐 프로그램입니다. 그런데 동영상 캡쳐도 가능합니다.

 

만든분은 오길호님이다

만드신분은 오길호라는 분입니다. 정말 오랫동안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포스팅을 빌어 감사한 마음 전하고 싶네요. 고맙습니다.

 

 

 

 

 

 

칼무리 다운로드

Kalmuri.exe
0.50MB

바이러스 검사는 제가 직접 완료를 했으며 이 파일 또한 길호넷에서 다운로드한 파일입니다.

 

 

http://kalmuri.kilho.net/

 

칼무리 | 길호넷

단 한개의 실행파일로 캡쳐할 수 있습니다.

kalmuri.kilho.net

↑칼무리 제작자 길호넷 사이트 바로가기

 

 

칼무리는 정말 누구나 쉽고 편하게 PC화면을 캡쳐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래서 많은 설명이 필요없네요. 그럼 칼무리로 원하는 화면 쉽게 캡쳐하시고 사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0/01/30 - [컴퓨터정보] - 윈도우 10 설치 USB 만들기

2020/01/28 - [제품정보] - 맥북프로 16인치 가격, 장점 단점 파헤치기

2020/01/24 - [제품정보] - 갤럭시 S20 사전예약과 가격정보 출시일

2020/01/13 - [컴퓨터정보] -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2019/12/21 - [제품정보] - 가성비 게이밍 모니터 27인치 <탑싱크 커브드 TOP 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