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 10 시작일과 피들스틱, 볼리베어 변경 예정 소식


롤 시즌 10 시작일

롤 시즌 10 시작 4일전

리그 오브 레전드 클라이언트에 롤 시즌10 시작일이 공개되었습니다. 1월 6일 기준으로 4일 전으로 나오는군요. 고로 시즌 10 시작일은 1월 10일이 되겠습니다. 시즌 10이라고 10일 날 시작하는 듯하네요!

 

리그 오브 레전드는 새로운 시즌이 시작하기 전 약 두 달간 프리시즌 기간을 거칩니다. 시즌 9가 끝나고 이번에 열린 프리시즌은 정말 최악의 평가를 받고 있는 프리시즌인데요. 만약 새로운 시즌10이 변화가 없이 프리시즌과 동일하게 나온다면 문제가 많을 걸로 예상이 됩니다. 특히 정글 경험치 너프는 정말 게임을 이상하게 만들어버렸고 미드 탑 라이너들의 영향력이 너무 높아졌습니다. 솔로 라이너들의 레벨링을 정글러가 따라갈 수 없고 우리 팀 솔로 라이너가 밀리고 있는 상황이라면 갱킹을 시도하는 것이 너무나도 큰 리스크로 돌아올 수 있게 되어 정글이 너무나 힘들어져버렸네요. 이게 게임 진행을 빠르게 하려는 라이엇의 의도인지는 모르겠으나 초반에 밀린다면 너무나도 일방적으로 쉽게 밀려버리는 게임들이 많아지게 되었네요. 정글은 이제 진짜 서폿보다도 못하게 되어버린 걸까요? 게임의 변수를 최대한 만들어 내는 정글러를 이렇게 망쳐버릴 줄은 상상도 못 했네요.

 

 

PBE 서버에 뜬금없는 우르프 모드 출시

PBE서버에 출시된 U.R.F 모드

가끔 이벤트로 열렸던 우르프 모드가 PBE 서버에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제 게임의 정식 콘텐츠로 출시를 하려고 하는 라이엇의 의도일까요? 우르프 모드가 정식으로 출시된다면 우르프 모드만 하는 유저들도 나올 것 같네요. 저도 우르프 모드는 정말 재밌게 플레이했었거든요. 

 

 

볼리베어와 피들스틱 변경 예정

천둥의 신 컨셉 볼리베어

이전에 라이엇에서 2020년에 변경할 챔피언 투표를 한 적이 있습니다. 투표 결과 볼리베어와 피들스틱이 거의 비슷한 투표로 상위권을 차지했고 2020년에 변경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피들스틱

볼리베어는 천둥의 신이라는 콘셉트로, 피들스틱은 적을 공포에 빠뜨릴 새로운 속임수를 개발 중이라고 하네요. 개인적으론 피들스틱은 그렇다 하더라도 볼리베어의 플레이는 너무 단조로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좋은 소식이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