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투 만화 추천 켄간 아슈라 제2의 바키를 꿈꾼다


켄간 아슈라

장르 : 격투
스토리 작가 : 산드로비치 야바코
작화 : 다로메온
출판사 : 쇼가쿠칸
연재지 : 우라 선데이
연재 기간 : 2012년 4월 18일 ~ 2018년 8월 9일
연재 권수 : 27권 완결

일본의 유명 만화 <격투왕 바키>가 떠오르는 켄간 아슈라입니다. <덤벨 몇 킬로까지 들 수 있어?>를 쓴 산드로비치 야바코가 스토리를 담당하였으며 작화는 다로메온이 담당하였습니다. 거대 기업 간의 분쟁을 기업 대표 격투가를 내세워 격투로 해결하고자 하는 일본 재계의 권원회와 그 권원회의 회장 자리를 두고 벌어지는 토너먼트에 참여하여 스승님의 복수를 하려고 하는 토키타 오우마라는 주인공의 이야기입니다. 처음 이 만화를 접하게 되면 격투왕 바키의 짝퉁 정도로 생각이 많이 들겁니다. 격투왕 바키의 싸움씬과 유사한 모습을 많이 보여주거든요. 묘하게 사실적이면서 터무니없는 격투씬으로 수많은 매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격투왕 바키의 영향을 많이 받은 듯합니다.

 

 

주인공 토키타 오우마

켄간 아슈라의 주인공인 토키타 오우마는 전형적인 전투매니아로 자신감이 넘치는 캐릭터 이며 전투 실력 또한 굉장합니다. 스승인 토키타 니코에게 전수 받은 니코류라 불리는 기이한 무술을 사용합니다. 이 토키타 오우마는 성장형 캐릭터가 아닌 시작부터 최상위 포식자로 등장합니다.

 

키 182cm 몸무게 85kg의 20대의 건장한 체격을 가진 토키타 오우마는 격투 만화인 만큼 상대적으로 작은 체격으로 나오는데 만화의 주인공답게 미남입니다. 성격은 자신감 넘치고 오만하고 무뚝뚝한데 츤데레입니다. 왜 이렇게 만화 남주인공 들은 무뚝뚝한 츤데레가 많은 거야.

 

 

주인공 야마시타 카즈오

안경쓴 아저씨가 야마시타 카즈오

야마시타 카즈오는 아내는 집을 나가버렸고 자식들은 엇나가고 업무 능력도 떨어지는 56세의 평범한 샐러리맨입니다. 그는 우연히 토키타 오우마의 폭력을 목격하고 종족 보존의 본능을 느끼게 됩니다. 그는 이후 본사 그룹 회장실에 불려 가 권원시합이라는 숨겨진 세계에 대해 알게 됩니다. 야마시타 카즈오는 권안을 가진 집안의 후손으로 평범한 아저씨에서 노련한 수완가로 성장합니다.

 

권안 - 상대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안력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출처 : 넷플릭스 코리아 유튜브
일본 재계의 거물 노기 히데키 그가 거대한 도박을 시작하려 한다. 어둠 속에서 싸우는 파이터들 기업의 운명이 걸린 결투 결국 이 세상은 폭력이 지배하는 것인가. (넷플릭스 소개글)

넷플릭스에서 켄간 아슈라 애니메이션을 파트1, 파트2로 나뉘어 서비스 중에 있습니다. 등급은 당연히 청소년 관람불가 입니다. 스토리는 만화에서 있었던 다른 내용들은 과감하게 빼버리고 격투 토너먼트 위주로만 진행되며 풀 3D 작화로 만들어졌습니다.

 

켄간 아슈라 애니메이션이 공개된 후 기존 만화 원작의 팬들은 원작을 망쳤다는 평을 주로 했으나 만화 원작 풀 3D 애니메이션이 매우 발전한 기념적인 작품이라고 평하기도 하고 있습니다.

 

 

평가

한국에 발매된 적도 없고 불법으로 번역된 적도 없어 아는 사람만 아는 만화였습니다만 2019년 5월 만화 갤러리에 소개되면서 대세 격투 만화로 떠오르게 되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작화면 작화 스토리면 스토리 확실히 공들여서 만들어진 작품이라는 게 눈에 들어오니까요. 그리고 개성 있는 캐릭터들의 대거 등장과 타 만화와 달리 깔끔하게 27권에서 완결 지어버린 결말까지 최근 격투 만화의 대세가 확실한 듯합니다. 현재 후속작으로 켄간 오메가가 연재되고 있는데 언젠가는 국내에서도 정발 될거 같은 느낌은 켄간 아슈라입니다.

댓글